2개의 모니터로 코스를 실행합니다.
선생용 모니터에서는 제어창을 통해 설정한 뒤, 학생용 모니터에는 사진을 보여주면서 테스트합니다.
수업전반, 1주일간 포토딕으로 배웠던 사진구문을,
수업후반, 1주일간 아이청스로 배웠던 패턴을 적용해서,
그리고 시간이 남으면, 프리토킹을 각각, 사진을 보여주면서 영역별로 영어 구술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코스의 역동성? 시간간격(interval). 최대 10초간격으로 설정합니다. 합격속도는 최대 3초.
정렬방식(order). 번호순>역순>랜덤순. 사실 기계적 기억법의 순서이기도 합니다. 꼭~, 3가지 순서대로 테스트해주세요.
첫번째 테스트: 포토딕
비디오 재생
사진사전기법(PBT. Picture Book Technique): 사진을 보면서, 관련 소리와 어휘를 습득하는 기법.
포토딕에서 배웠던 사진구문을 개인별로 테스트할 수도 있고, 그룹별로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수업시간마다 코스로 테스트하면,
다음 사진이 나오기 전에 사진구문을 줄줄 말합니다.
이럴 때는 사진정렬순서를 역순으로 하거나, 랜덤순으로 하면, 사진이 나온 뒤에야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 테스트: 아이청스
비디오 재생
사진묘사기법(PDT. Picture Descriptions Technique): 사진을 보면서, 사진에 대해서 설명하는 구술 기법.
아아청스에서 단계별로 배웠던 확장패턴을 적용해서 모니터에 보이는 사진을 보고, 영어로 설명합니다.
표현의 정교성
즉, Structure(패턴 구조)/Meaning(사진 내용)/Speed(구술 속도), 3가지 영역을 평가해줍니다.
Writing의 경우 단어당 6초(TOEFL 작문합격시간), Speaking의 경우 1초에 3단어 즉, 1분에 150단어 정도의 속도가 되어야 합니다.
세번째 테스트: 프리토킹
비디오 재생
앨범 기법(AT. Album Technique): 사진 앨범을 보면서, 대화를 나누는 기법.
포토딕으로 배웠던 사진을 보여주면서, 아이청스의 Q&A 패턴을 적용해서 프리토킹합니다.
대학시절 미국인 친구가 있었습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서, 저녁 내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제 코스 프리토킹에서 쓰는 기본 테크닉이 되었습니다.